펙트인

영화 콘스탄틴 간단한 줄거리와 결말 해석 본문

펙트 지식

영화 콘스탄틴 간단한 줄거리와 결말 해석

리포트 2020. 8. 20. 15:31

영화 <콘스탄틴>는 2005년 개봉한 "프란시스 로렌스" 감독의 영화로 키아누 리브스(존 콘스탄틴), 레이첼 와이즈(안젤라 도슨/이사벨 도슨), 샤이아 라보프(채즈) 등이 출연했습니다.

 

약 1억 달러의 제작비로 미국에서 7597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으며 전 세계에서는 2억 3088만 달러의 흥행 수입을 기록했습니다.(국내 약 173만 명)

 

사실 기대치보다는 흥행이 저조했다고 볼 수 있지만 "프랜시스 로런스" 감독의 데뷔작이었고 또한 소재에 비해서는 흥행에 선전했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영화 <콘스탄틴>는 천사와 악마를 구분하는 능력이 있는 "존 콘스탄틴"이 세상에 존재하고 있는 악을 지옥으로 보내는 큰 줄거리를 가지고 있다.

 

 

과거 "존 콘스탄틴"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비관해 자살을 시도했기 때문에 천국에 가기 위해서는 악을 지옥으로 보내야만 했다.

 

하지만 15세부터 피어온 줄담배로 인해 폐암 말기 선고를 받게 되고 천사 "가브리엘(틸다 스윈튼)"을 찾아가 천국으로 갈 수 있는지 이런저런 조언을 듣지만 답이 없다.

 

한편 강력계 형사 "안젤라 도슨"은 자신의 쌍둥이 동생이 정신병동에서 자살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하지만 독실한 카톨릭 신자여던 동생의 자살을 믿지않고 이곳저곳에 정보를 모으다가 꿈에서 동생이 이름을 불렀던 "존 콘스탄틴"을 만나게 된다.

 

 

"존 콘스탄틴"은 처음에는 무시하다가 악의 그림자를 보고 결국 도와주기로 했다.

 

하지만 "안젤라 도슨"의 쌍둥이 동생이 지옥에있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면서 자살한 것이 확실했지만 뭐가 이상한 낌새를 눈치챈다.

 

또한 "안젤라 도슨"은 자신의 쌍둥이 동생이 과거 이상한 것을 자주 보고 정신병으로 병원에 입원했다는 것과 자신도 이상한 것을 보았지만 주변에 말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살았다는 사실을 말해준다.

 

아무튼 영적 능력이 있는 쌍둥이 동생의 몸을 빌어 루시퍼(악마)의 아들(마몬)이 세상에 나오려고 했는데 그것을 알아채고 동생은 자살한 것이고 결국 언니 "안젤라"를 납치해 계획을 실행하게 된다.

 

"존 콘스탄틴"은 "안젤라"를 구하러 갔고 거기에서 천사 "가브리엘"이 꾸민 계획임을 알게 된다.

 

가브리엘 역(틸다 스윈튼)

 

"가브리엘"은 신이 너무 인간을 사랑하고 또한 어떠한 인간이라도 회계하면 천국에 갈 수 있다는 것을 시기했다.

 

그래서 인간 세상에 악을 풀어 진정으로 인간이 구원받을 수 있는지와 회개하기 위해서는 고통이 필요하다 등등  말도 안 되는 괴변으로 악의 아들 "마몬"을 인간계로 불러오게 한 것이다.

 

"가브리엘"이 안젤라의 몸속에 "마몬"을 꺼내기 일보직전.......


아무것도 할 수없었던 "존 콘스탄틴"은 최후의 방법으로 "루시퍼"(마몬의 아버지)를 소환하기 위해 스스로 목숨을 버리는 시도를 한다.(자살을 하면 자신을 지옥으로 데려가기 위해 "루시퍼"가 오기 때문에.)

 

루시퍼와 만난 "존 콘스탄틴"은 "마몬"이 인간계로 넘어와 세상을 지배하게 되면 신과 중립지대로 남겨둔 것(일종의 게임인데 인간계를 직접 개입하지 않고 누가 차지할지 겨루는 중)에 위배되는 것이고 또한 "마몬"의 힘이 커지면 악의 제왕자리를 빼앗길 수도 있다는 뜻의 말을 한다.

 

루시퍼 역(피터 스토메어)

 

결국 "루시퍼"는 "마몬"을 다시 지옥으로 보내고 "가브리엘"은 날개를 잃으며 보통의 인간이 된다.(더 이상 신은 "가브리엘"을 돕지 않는다.)

 

"루시퍼"는 도움을 준 "존 콘스탄틴"에게 원하는 것을 들어주겠다고 말했고 "이자벨"을 천국으로 보내달라고 한다.

 

이후 "존 콘스탄틴"을 지옥으로 데려가려고 하는 순간 자기희생으로 타인을 천국으로 보낸 것에 대한 공로로 천국의 문이 열리게 된다.

 

당황한 "루시퍼"는 천국으로 보내기 싫어 "조 콘스탄틴"을 폐암은 물론 몸을 치료해 주며 죽지 못하게 한다.(죄를 지으면 다시 지옥에 데려가기 위해)

 

그리고 마지막....

 

"마몬"을 꺼내려던 "롱기누스의 창"을 "안젤라"에게 아무도 모르는 곳에 묻어달라고 말하고 할듯 말듯한 키스를 마지막으로 헤어진다... 그리고 결국 담배를 끊고 금연껌을 씹는다.."채즈"는 천사가 되어 하늘로 올라간다.

반응형
Comments